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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시즌8] 라이즈 카운터 및 상대법

윰느님 2018. 4. 12. 0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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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즈는 ap 미드 챔피언으로 스킬 콤보가 많고, 궁은 활용도가 무궁무진 합니다.

그만큼 숙련도가 필요한 챔프이며 상대 챔프를 잘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주로 라인전에서 견제를 자주 하는 챔프인데,

사거리가 긴 광역 스킬이 있어 라인푸쉬력이 좋거나 거리를 주지 않는 상대,

라이즈를 저지할 수 있는 cc를 가진 상대를 만날 경우에 라인전에 어려움을 보입니다.

그럼 라이즈의 카운터와 상대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말자하 ]

말자하의 경우 6렙 이전까지는 라이즈가 라인전에서는 우위를 가져갈 수 있지만

6렙 이후부터는 매우 힘듭니다.

패시브 실드가 상당히 까다롭고 q스킬 침묵때문에 콤보를 못넣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라인푸쉬력도 좋고, 갱 호응에도 매우 좋기 때문에 조심해야합니다.

궁 사거리 최대한 주지 않도록 하셔야하고, 점멸 궁을 쓸 가능성까지 생각해두셔야 합니다.

상대 정글 동선이 파악되지 않는다면 cs만 먹고 딜교환은 자제해주시고,

상대 정글 동선이 파악된 경우에 딜교환 해주시면 됩니다.

 

 

 

[ 아지르 ]

아지르는 스킬 사거리가 라이즈보다 길고, 스킬을 피하기도 힘듭니다.

따라서 딜교환을 하기가 힘들고 딜교환을 한다 해도 딜교환 이득을 보는 경우가 거의 없습니다.

라인전에서는 cs만 열심히 먹어주시고, 텔을 들고 텔을 활용한 로밍으로 성장해야합니다.

정글이 온다면 갱호응 꼭 해주시고, 킬을 딸 수 있도록 해야합니다.

(하지만 도주기가 너무 좋아서 킬을 따기에 매우 힘듭니다.)

또한 소규모 교전이나 정글싸움에 빠르게 개입해서 이득을 보는 방식으로 플레이 해주시면 됩니다.

 

 

 

[ 야스오 ]

라인전에서도 힘들고, 무엇보다 장막이 제일 카운터입니다.

초반에도 장막 때문에 딜을 잘 못넣는 경우가 있는데 후반가면 더욱 힘듭니다.

w로 모든 스킬 딜을 다 씹을 수 있고, 패시브도 힘듭니다.

하지만 6렙 이전에만 버티면 그 이후로는 할만하기 때문에

최대한 킬을 따이지 않도록 사리면서 cs 파밍 해주시기 바랍니다.

로밍면에서는 라이즈가 야스오보다 훨씬 좋으니

라인을 밀고 로밍이나 소규모 교전 빠른 합류로 이득을 보는 방식으로 플레이해주시기 바랍니다.

 

 

 

[ 제라스 ]

제라스의 경우 사거리도 길고, E스킬 스턴도 있어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거리 조절 잘하는 제라스를 만나게 되면 라인전에서 뚜들겨맞고 끝나는 경우가 많아서

라인전에서 고통받을바에 맘편하게 밴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카사딘 ]

카사딘은 대표적인 ap 챔프들의 카운터입니다.

구체 사거리가 라이즈의 스킬 사거리와 비슷하고,

ap 방어막이 있어 딜을 씹을 수 있기 때문에 까다로운 챔프입니다.

구체 사거리가 라이즈의 사거리와 비슷한 점을 이용해서,

표식을 퍼트려서 딜을 하는 방식으로 딜교환 해주시고

ap 방어막이 빠진 이후에 딜교환을 해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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