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그오브레전드/카운터픽

[롤 시즌8] 소나 카운터 및 상대법

윰느님 2018. 10. 31. 20:25
반응형


소나는 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난이도가 낮은 챔피언으로

주로 그랩류 챔피언 상대로 힘든 모습을 보입니다.

그랩류 챔피언의 경우 단 한번이라도 실수해서 그랩을 맞으면 죽기 때문에 힘들고

이니쉬가 강력한 서폿상대로도 힘든 편인데

6렙 이전 물리면 대응할 cc기도 없을 뿐더러 뚜벅이이기 때문에 이길 수가 없습니다.

또한 짤짤이 딜교환이 강력한 서폿 상대로도 힘든 모습을 보입니다.




[ 레오나 ]

레오나의 경우 블리츠보다는 덜 위협적입니다.

블리츠의 경우 자신쪽으로 끌어당기지만 레오나는 직접 진입을 하기 때문에

블리츠 보다는 덜 까다로운 편입니다.

하지만 마찬가지로 물린다면 대부분 저항을 못하고

물몸인 소나는 그냥 녹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부쉬쪽 와딩을 잘 해주시고, E스킬 사거리를 최대한 주지 않도록 노력해주세요.

소나의 E스킬 이속을 통해 최대한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궁극기 사거리는 생각보다 길기 때문에 원딜과 붙어서 둘이 맞는 것을 최대한 피해주시고

맞는 각이라면 점멸을 사용해서 피해주세요.

초반 1-2렙 구간에서 견제를 해서 못들어오게 막아주세요.



 


[ 블리츠크랭크 ]

그랩류 챔피언의 대표적인 블리츠크랭크입니다.

순간적으로 끌어당겨 cc기 콤보를 넣는 챔피언으로

탱킹능력, 딜링능력, 변수창출, 로밍 등 전부 소나보다 우월하며

아무리 잘해도 한번 그랩에 끌리게 되면 죽기 때문에 상대하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상대법으로는 그랩을 끌리지 않는 것인데 동실력대라면 그게 힘들기 때문에

대표적인 카운터픽으로 뽑힙니다.

하지만 소나는 원거리 블리츠는 근거리이기 때문에 견제를 미리 해두어 피를 깍아놓아

끌렸을 경우에 조금이라도 유리한 상황이 생길 수 있도록 만들어놓아야합니다.

점멸을 써서 그랩을 피하는 것도 좋고

끌렸을 경우에는 침착하게 적 원딜에게 콤보를 넣어주시면 됩니다.




[ 소라카 ]

소라카의 경우 소나보다 힐량도 높고

소나의 핵심 딜인 Q딜을 커버칠 수 있는 챔피언입니다.

소라카의 Q짤 또한 매우 강력하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까다롭습니다.

소라카를 상대할 경우에는 스펠은 무조건 점화를 들어주시고

킬각을 내주는 소라카라면 원딜과 함께 점사해서 소라카를 먼저 잡아주세요.

뒤에서 사리는 소라카라면 6렙 이후 폭딜을 적 원딜에게 꽂아 잡아주시거나

원딜이 최대한 CS를 잘 먹을 수 있도록 보조해주시는 식으로 플레이해주세요.




[ 쓰레쉬 ]

쓰레쉬의 경우 그랩도 무섭지만 랜턴 또한 무섭습니다.

랜턴은 갱호응에도 매우 좋고

E스킬로 이어지는 콤보나 Q스킬로 이어지는 콤보가 있어

상대하기 상당히 까다로운 챔프입니다.

쓰레쉬에게 E스킬을 맞게 되면 바로 콤보가 이어질 가능성이 많기 때문에

거리조절을 잘 해주셔야하고 소나는 E스킬 이속이 있기 때문에 이를 활용해 피해주세요.

가장 조심해야할점은 랜턴을 통한 갱호응입니다.



이외에 자이라, 카르마 등의 강력한 견제형 서폿 상대로도 힘든 편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