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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시즌9] 애니비아 카운터 및 상대법

윰느님 2019. 2. 19. 0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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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니비아는 잘 큰 경우 누구보다 빠르게 상대를 녹일 수 있는 굉장한 딜을 보유하고 있으며

벽을 통한 변수창출 능력이 매우 높습니다.

대표적인 단점으로는 뚜벅이에 생존기가 없다는 점 입니다.

또한 체력이 매우 낮은 물몸에, CC기가 빈약하다는 점도 있습니다.




[ 신드라 ]

애니비아는 CC기에 매우 취약하고, 기동성이 딸립니다.

신드라의 경우 딜이 상당히 강력하고,

신드라와 애니비아는 사실 스턴을 맞추냐 못맞추냐에 달린 것 같습니다.

또한 신드라는 도주기가 없는 뚜벅이 챔프이기 때문에

정글러를 불러 W스킬로 호응해주시면 됩니다.




[ 아우렐리온 솔 ]

솔의 경우 템트리 자체를 탱탱하게 가서 잡기에도 힘들고

무엇보다 힘든 점은 로밍이나 빠른 합류 등에 매우 유리합니다.

애니비아의 경우 기동성이 딸리는 뚜벅이 챔프인데 비해 솔은 완전 반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초반 라인클리어가 훨씬 좋기 때문에 라인을 밀고 로밍을 가면 핑을 열심히 찍어주시고,

로밍을 못가게하기위해 라인을 최대한 밀어주세요.

아우렐리온 솔 역시 생존기가 없기 때문에 정글을 불러서 잡아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아지르 ]

아지르 역시 사거리가 매우 긴 챔프로 멀리서 파밍 및 견제를 하기 때문에 힘든 편입니다.

같이 파밍을 하더라도 스킬 사거리가 애니비아 보다 길기 때문에 일방적으로 맞으면서 파밍을 해야하고,

파밍을 하면서 견제를 피하기에도 힘들기 때문에 맞으면서 먹는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한타에서도 유틸적인 면이나 딜링적인 면에서 애니비아보다 앞섭니다.

라인전 딜교환이나 킬각은 아지르의 스킬이 빠진 타이밍을 노려주세요.




[ 제라스 ]

애니비아는 기본적으로 사거리가 긴 포킹 챔프에 약한 모습을 보입니다.

제라스의 경우 긴 스킬 사거리로 멀리서 포킹을 하는 챔프이기 때문에 상당히 까다로우며

애니비아 자체가 기동력이 매우 안좋기 때문에 느린 이속으로 제라스의 스킬을 피하기가 더욱 힘듭니다.

제라스 상대로는 제라스가 Q스킬을 사용할 때 

벽이나 스턴을 날려서 캔슬시켜주시고 딜교환을 하면 이길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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